Antiphase
Singular Project
Hollow Tech
Antiphase™ silences chatter for a smoother, more stable ride.
Antiphase™는 Amplid의 독자적인 진동 감쇠 기술로,
고속 주행 시 안정성과 조작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전적으로 자체 개발되었습니다.
전통적인 감쇠 방법이 고무 엘라스토머에 의존하는 것과 달리,
Antiphase™는 분리 엘라스토머에 결합된 다중 방향 복합 소재층을 사용합니다.
이 고급 소재는 팁과 바인딩 사이에 전략적으로 배치되어,
스노우보드의 자연 주파수를 방해하여 진동 축적을 방지하고 팁 진동이 시작되기 전에 제거합니다.
THE PROBLEM
고속에서의 노즈 차터는 주의 분산과 불안정을 초래합니다.
수십 년 동안 스노우보드 제조업체들은 팁을 짧게 하고, 캠버 프로필을 과장하며,
진동 흡수 고무에 지나치게 의존하는 방식으로 이 문제를 해결해 왔습니다.
그 결과는?
꽤 뻣뻣하고 생기가 없으며 파우더에서 성능이 저조한 보드입니다.
우리는 전형적인 절충 없이 더 나은 방법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THE INSPIRATION
스노우 스포츠 산업을 넘어, 우리는 항공우주 및 오디오 공학과 같은 분야에서 영감을 찾았습니다. 이러한 분야에서는 원하지 않는 진동을 제거하는 것이 과학입니다.
이러한 혁신에서 영감을 받아, 우리는 방해 간섭의 원리를 바탕으로 한
새로운 종류의 감쇠 시스템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이것이 Project Antiphase™의 시작이었습니다.
THE SOLUTION
Antiphase™는 프리큐어드 유니디렉셔널 카본 파이버로 만든
정밀 엔지니어링 플레이트 시리즈와 독특한 절연층으로 구성된 복합 장벽을 만들어졌습니다.
이들은 코어의 바닥 측면, 즉 프론트 바인딩과 접촉 지점 사이에 밀링된 채널에 삽입되어
가장 효과적인 위치에 배치됩니다.
그 결과는 진동의 원천을 다루는 완벽하게 통합된 감쇠 시스템입니다.
THE SCIENCE
Antiphase™ 기술은 섬유유리 코어와 서로 다른 진동 위상을 가진 소재를 결합합니다.
서로 다른 진동이 충돌하면서 위상이 간섭을 일으켜 진동을 서로 상쇄시킵니다.
이러한 위상 간섭(Phase Interference)은 원치 않는 진동을 순식간에 줄여주지만,
그 과정에서 보드의 느낌(보드 필)을 떨어뜨리지 않습니다.
THE BENEFITS
Antiphase™는 다른 방식의 진동 제어 기술처럼
보드 느낌이 “둔탁하게” 변하지 않으면서,
압도적인 진동 감쇄 효과를 제공합니다.
이 기술 덕분에 Amplid는
파우더에서 좋은, 길고 유연한 노즈 디자인을 유지하면서도,
단단한 설면에서도 묵직하고 공격적인 라이딩이 가능합니다.
얼음 같은 슬로프든, 딥 파우더든
Antiphase™는 어떤 지형에서도
라이딩을 더욱 부드럽고 안정적이며 자신감 있게 만들어줍니다.
Antiphase 적용 제품군
Time machine
Souly grail
UNW8
VISCO DAMP
보드의 앞에서 뒤까지, 완벽한 컨트롤.
VISCODAMP 기술은 어떤 설질에서도
라이딩을 더 부드럽게,
더 정확하게, 그리고 덜 피로하게 만들어줍니다.
눈 상태가 어떻든
당신의 라이딩은 더 안정적이고, 더 자신감 있게!
스노보드가 진동하는 순간
(빠른 속도에서 발생하는 떨림, 거친 설면, 혹은 강한 랜딩)
보드는 본질적으로 아래위로 빠르게 휘어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 휨 동작 때문에 상·하층 라미네이트가 서로 반대 방향으로 미세하게 미끄러지며
전단(쉐어) 작용을 일으킵니다.
결과는?
내부 응력, 불안정성, 그리고 보드 밑에서 느껴지는 정확도의 손실.
바로 이 지점에서 Visco Damp 2.0이 작동하기 시작합니다.
힘이 가해지면 TPU는 변형되며 전단을 통해 에너지를 흡수합니다.
그리고 천천히 원래 형태로 돌아오면서
에너지를 지연·제어된 방식으로 방출합니다.
그 결과는?
두 단계에 걸친 감쇠 효과,
즉, 발 아래 진동을 극적으로 줄여주는 효과입니다.
VISCO DAMP 2.0 버전에서는
감쇠 영역이 보드 노즈 쪽까지 더욱 확장됩니다—
떨림과 불안정성이 가장 크게 발생하는 지점이죠.
이 확장된 영역 내부에는
새로운 파도형 채널 구조가 적용되어
TPU와 주변 재료 사이의 접촉면을 늘리고 결합력을 강화합니다.
이로 인해 에너지 흡수와 일체감은 한층 더 강력해졌습니다.
Visco damp 적용 제품
Singular / Singular Twin
라이더에게 이 모든 의미는?
즉각적으로 고속에서 더 높은 안정성과 컨트롤을 느끼게 됩니다.
단단한 설면에서 보드 노즈가 달달 떨리던 그 익숙한 느낌은 사라집니다.
오래 턴을 이어가며 잔 충격을 흡수할 때 서서히 찾아오던 피로감도 줄어듭니다.
그루머 슬로프를 잘라 타든, 거친 설면을 돌파하든,
혹은 오후 늦게 생기는 찰흙 같은 설면을 통과하든
Visco Damp 2.0은 보드를 차분하고 안정적으로 유지시켜주며
라이더의 다리 피로도까지 줄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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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이 완벽하지 않더라도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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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즈에서 발생한 진동이 보드 전체로 전달될 때
그 진동은 내부 전단력을 만들어냅니다.
상·하 라미네이트 사이에 배치된 TPU 인서트가
이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상쇄합니다.
이 시스템은 초기에 변형이 일어날 때뿐 아니라
탄성 복원이 일어나는 순간에도
진동을 감쇠시킵니다.
이것은 단순히 떨림을 줄이는 데 그치지 않고
다음 진동 주기를 지연시켜
보드가 더 오래 안정적이고
더 빠르게 회복되도록 돕습니다.
STRATOSPHERIC
LESS HEAT - LESS SNOW - LESS WEIGHT
Amplid는 꽤 오랫동안 방설 표면을 연구해 왔습니다.
20/21부터 모든 스플릿보드에 사용된 새로운 나노 커런드 피니싱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큰 과정입니다.
그러나 태양이 보드의 탑시트를 가열하고 눈이 탑시트에 다시 붙기 시작하면 어떻게 될까요?
The Challenge
우리 모두는 태양을 사랑합니다.
40cm의 신선한 신설보다 더 숨막히는 것은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싫어하는 것은, 눈이 보드의 탑시트에 달라붙기 시작하여
스플릿보드를 10kg 앵커로 바꾸어 움직임에 저항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태양이 강하고 보드의 그래픽이 어두울수록 태양에서 방출되는
UV 및 NIR(NearInfraRed) 범위의 복사가 더 많은 열을 생성합니다.
이 복사는 매우 빠르게 탑시트 온도가 0°C 이상으로 쉽게 증가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조건은 탑시트에 눈이 붙는 결과를 낳습니다.
그 후 탑시트는 더 많은 눈으로 덮여 태양 보호막 역할을 합니다.
표면의 온도가 다시 떨어지고 눈이 얼고 탑시트에 달라붙어 무게가 늘어나는 과정을 겪습니다.
THE SOLUTION
원예 건축 과학에서 영감을 얻고, 선택적 차광(Selective Shading) 시스템의 메커니즘을 기반으로
우리는 스플릿보드 표면에 광반사 색소를 적용했습니다.
“Merck® Performance Materials”에서 제공하는 Iriotec®이라는
미세한 렌티큘러 입자가
보드의 상층 라미네이트 위에 배치되어
열을 발생시키는 특정 파장의 빛을 선별적으로 필터링합니다.
지구의 성층권이 태양광을 차단하는 것과 유사한 방식으로 작동하는 것이죠.
하지만 동시에,
보드 상단의 아름다운 그래픽은 그대로 눈에 잘 보이도록 유지됩니다.
최대 냉각 효과를 얻기 위해
이 첨가물의 농도는
**빛 반사도(차광 효과)**와
반대 방향으로 투과되는 빛(즉, 그래픽 가시성) 사이의 균형을
정밀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현재 우리가 적용하고 있는 색소 농도는
태양광 투과율을 약 51% 감소시키는 효과를 제공합니다.
THE PRINCIPLE
태양이 보드의 탑시트를 데우고 눈이 얼지 않도록 하기 위해
윗면이 차갑게 유지되어 눈이 녹지 않고 쉽게 미끄러질 수 있도록 합니다.
"콜드" 스플릿보드는 업힐과 다운힐 모두에서 항상 "가벼운" 스플릿보드입니다.
STRATOSPHERIC 적용 제품
Milligram Split / Tour Operator Split